‘주나들이’ 의 뜻은‘ 벽이 없는 사이' 라는 순 우리말‘ 너나들이’ 에서 온 말로써 ‘ 주님과 나와의 사이에 벽이 없다’ 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2008년 신설된 청소년 문화예배의 이름입니다.
주님과 청소년들 사이의 소통이 막혀있는 예배가 아니라, 그들이 선호하는 문화에 맞게 예배를 드리므로 청소년들이 마음을 열고 예배할 수 있도록 노력한 예배입니다.
주나들이는 포스트모더니즘 문화에 맞춰 다양성을 중시하였습니다. 예배의 본질은 유지하되 전통적인 예배형식을 탈피하여 다양한 예배형식으로 하나님께 예배합니다. 예를 들면 드라마예배, 영상예배, 교회사재현예배, 대화예배, 라디오극예배 등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시대에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효과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부서는 예배를 기획하는 스텝팀과 학생들을 관리하는 관리팀으로 운영됩니다. 스텝팀은 기획팀에서 주제에 맞게 예배를 기획하고, 드라마팀, 디자인팀, 영상팀, 찬양팀 등이 예배 컨텐츠를 각각 준비하여 함께 모여 리허설로 예배를 준비합니다. 관리팀은 학생들의 출결사항, 공과지도, 심방 등을 담당합니다.
2008년 고등부에 신설된 주나들이는 현재 중등부에도 적용하여 예배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등부 출석학생 약 450명(재적 650명), 교사 124명, 고등부 출석학생 약 550명(재적750명), 교사 116명이 모여 예배드리는 부서가 되었습니다.
청소년이 __________예수님을 의미하는 J(Jesus) 안에서 미끄럼을 타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주님과 청소년 사이에 벽이 없는 친근함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각 색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J의 주황색 : 따뜻함. 주와 하나 됨과 은혜를 의미합니다. (참여적 예배)
2) 그네 타는 아이의 빨강색 : 열정과 복음, 젊음과 기쁨을 의미합니다. (선교적 삶)
3) 별의 노랑색 : 희망, 상상, 밝음을 의미합니다. (나눔의 교육)
주나들이 홈페이지에 오시면 예배 동영상과 예배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예배 컨텐츠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아가서 중고등부 사역자들이 청소년 사역을 위해 같이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각자의 의견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