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는 유치, 유년, 소년, 중등, 고등, 제자, 문화선교학교 총 7개 학교이며 그리고 3개의 기도실(상계, 분당, 목동기도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교회학교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훌륭한 교인이 되어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활을 감당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양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정의 회복을 꿈꾸는 가정학교 예맘터,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어린이예배 앤프랜즈, 청소년 문화예배 주나들이, 찬양집회 스티그마, 매해5월에 진행되는 어린이주일 예배, 성경학교 및 수련회 등을 통해서 한국교회에 좋은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그리고 1997년부터 해마다 개최된 교회교육 엑스포를 통해서 한국의 교회교육에 비젼을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4년에는 전국 1,530교회에서 6,00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교회학교 탁아부(0~3세)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연령별, 특성별로 총 95개의 부서가 있으며 2015년 1월 현재 34명의 교역자, 2,200명의 교사,10,000명의 학생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농아사역위원회는 말하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농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농인들이 교회안에서 믿음의 뿌리를 내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워진 부서입니다."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롬10:17)는 말씀처럼 듣는다는 것이 복음을 만나는데 있어서 너무도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듣는다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농인들입니다. 그런 농인들이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 농인들에게 수화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세주이심을 증거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부서입니다. 모든 예배가 수화로 진행되고 있고 수화교실을 통하여 많은 봉사자들이 여러 모양으로 농아부를 섬기며 농인들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성경을 이해하기 어려워 말씀을 접하기 어려운 농인들에게 매주일 성경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학교생활에 듣지 못하는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매주 토요일 토요비전학교를 통하여 그리스도의 일군으로서의 비전을 갖게 하며 적극적인 소망의 삶으로 나아가기 위한 교육과현장학습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명성교회 농아부 성도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며 당회장 목사님을 존경하며 하나님의 자녀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삶을 살기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용안내
- 본 수양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먼저 이용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시간은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토요일 오후 3시까지입니다.
- 수양관에 도착하시면 사무실에 오셔서 등록 후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쾌적한 분위기를 위하여 도시락이나 취사도구 및 물이 생기는 음식, 전열기구
등의 반입을 불허하며 음식물을 드실 때는 식당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사무실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안내
- 고속버스
동서울터미널(전철2호선강변역) → 원주, 제천방면 → 신림삼거리하차
→ 1km도보 → 치악산 명성수양관
- 승용차(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 호법분기점에서 영동고속도로(강릉방향)진입 → 만종분기점에서
중앙고속도로(안동방향)진입 → 신림톨게이트로 나와서 우회전
→ 500m이동 후 오른쪽 → 치악산 명성수양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