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교회학교는 유치, 유년, 소년, 중등, 제자, 문화선교학교 등 총 7개 학교 그리고 5개의 기도실(상계, 분당, 목동, 하남, 광주기도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회학교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훌륭한 교인이 되어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양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정의 회복을 굼꾸는 가정학교 예맘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어린이예배 앤프랜즈, 청소년 문화예배 주나들이, 찬양집회 스티그마, 매해 5월에 진행되는 어린이주일 예배, 성경학교 및 수련회 등을 통해서 한국교회의 좋은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997년부터 해마다 개최된 교회교육 엑스포를 통해서 한국의 교회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3년에는 전국 1,268교회에서 5,13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교회학교는 탁아부(0~3세)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연령별, 특성별로 총 93개 부서가 있으며 2014년 1월 현재 34명의 교역자, 2,200명의 교사, 10,000명의 학생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 2014년 총회 교육주제 : 그리스도인,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막 10:45)
◈ 2014년 명성교회 교회학교 교육주제: 하나님의 자녀,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막 10:45)
유치학교
유치학교는 현재 4개 학년으로 된 총 12개의 부서와 3곳의 기도실(분당, 목동, 하남)에서 550여명의 교사와 2,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부서 | 내용 |
---|---|
탁아부 | 0세부터 36개월 미만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배를 드립니다. 또한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부모 교육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나아가 부모를 위해 주일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예배시간을 마련했습니다. |
영아부 | 4세부터 5세까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배를 드립니다. 부모님과 떨어질 수 있는 어린이는 함께 모여 예배드립니다. 특히, 재미있는 성경동화구연을 통해 말씀을 듣습니다. |
유아부 | 6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배드립니다. 예배 후 말씀을 적용할 수 있는 공과활동을 하고, 교사와 아이들이 아름다운 교제를 나눕니다. 이 밖에도 성경암송, 성경쓰기, 성경동화, 찬양율동,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특별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합니다. |
유치부 | 7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배드립니다. 예배 후 말씀을 적용할 수 있는 공과활동을 하고, 교사와 아이들이 아름다운 교제를 나눕니다. 이 밖에도 성경암송, 성경쓰기, 성경읽기, 찬양율동,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특별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합니다. |
유년학교
유년학교는 당회장 목사님의 목회지침에 순종하며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믿음을 성장시켜 나갑니다. 하나님 앞에 택함을 받은 자녀로서 하나님 나라와 민족과 세계를 향한 비전을 갖고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도록 합니다. 또한 앤프랜즈 예배와 새벽기도를 통해 오직 주님의 신앙을 바탕으로 21세기 글로벌 크리스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유년학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친구들로 구성된 학교입니다. 현재 11개 부서와 5곳의 기도실(상계, 분당, 목동, 하남, 광주)에서 400여 명의 교사와 1,600여 명의 학생들, 5명의 교역자가 유년학교를 섬기며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소년학교
소년학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친구들로 구성된 학교입니다. 신앙교육을 바르게 받고 자란 친구들이 평생 믿음의 길을 잘 달려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1개 부서에서 교사 370여 명, 학생 1600여 명, 교역자 6명이 함께 섬기며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소년학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앤프랜즈 예배와 새벽기도를 통해 오직 주님의 신앙을 바탕으로 21세기 글로벌 크리스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하고 있습니다.
중등학교
중등학교는 당회장 목사님의 목회방침에 따라 '오직주님' 신앙을 기초로 믿음의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학생 참여중심의 문화예배를 통해 참된 예배자로 세워가고 있으며 특별새벽집회 및 중보기도 훈련을 통해 기도하는 청소년으로 양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 나가는데 부족함 없는 그리스도인으로 양육하고자 합니다. 중등학교는 13개 부서(제자부 포함)에서 교사 350여 명, 학생 1,500여 명, 교역자 7명이 중등학교를 섬기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고등학교는 학업과 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를 살아가는 고등학교 학생들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신감과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전을 가지고 고등학교 3년 과정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믿음으로 양육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총 9개 부서와 4곳의 기도실(상계, 분당, 목동, 하남기도실), 11명의 교역자, 500여 명의 교사 그리고 1,500여 명의 학생들이 매 주일 함게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제자학교
제자학교는 성경공부, 공동체훈련 그리고 나눔과 섬김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오직 주님의 믿음을 가진 훌륭한 교인, 참된 예수님의 제자가 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소년학교 3개 부서, 중등학교 3개 부서, 고등학교 3개 부서 이렇게 총 9개 부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10명의 교역자, 50여 명의 교사, 300여 명의 학생들이 매 주일 오후에 모여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문화선교학교
기독교 문화를 통한 선교의 사명과 꿈을 키워나가도록 하기 위하여 당회장 목사님의 방침에 따라 2001년부터 시작되었다. 말씀찬양부문, 예술부문, 인문과학부문, 영상언론부문의 학교로 나누어 교육하고 있으며, 2001년 12개 부서에서 시작하여 현재 17개 부서 약 1,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영어예배부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여 외국인들과 한국인 성도들을 위한 영어예배가 매 주일 드려지고 있습니다. 영어예배의 모든 예배 순서는 영어로 진행되며 영적 성장 뿐 아니라 한국인, 외국인 성도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포괄적으로 접할 수 있는 장이 되어줍니다.
또한 유치, 초등, 중고등 학생들을 위한 영어예배에서는 차세대 글로벌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 02)6930-9450~2
젊은/신혼가정사역부
내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갈렙실버대학
갈렙실버대학은 65세 이상 어른들을 섬기는 부서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찬양, 율동, 국악, 컴퓨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섬기는 부서입니다.
유학생 봉사부
해외에 나가 있는 유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도에 당회장 목사님의 지시로 학생 봉사부가 신설되어 60명의 각 교구의 유학생 총무와 30여명의 임원들이 섬기고 있으며 매월 한 달에 한 번 `유학생을 위한 기도회`를 통해 함께 기도제목을 나누며 기도하고 있으며 여름, 겨울 방학 중 귀국하는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목회행정처 442-2291)
군입대봉사부
내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명성다윗아카데미
내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청년대학부
내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장학위원회
한 명의 의인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목소리가 어느 때보다 더 크게 들려오는 이 시대에, 저마다의 소견을 좇아 육신의 소욕을 따라 살아가는 이들이 영적으로 잠들어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명성교회는 이러한 시대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어둠을 밝히는 빛과 같은 그리스도인, 부패되어가는 것을 막고 맛을 내는 소금 같은 그리스도인으로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전인격적인 인재를 양육하기 위하여 장학사업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 문의 : 02)440-9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