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상단툴바 | 주요메뉴 | 본문 | 하단


 

음영위원회

음영위원회

찬양대, 명성관현악단, 청소년관현악단, 핸드벨선교단, 국악선교단, 여성중창단, 남성중창단의 7개의 부서로 나뉘어 집니다.

찬양대

찬양대
찬양대

찬양대는 주일 낮 예배 6개의 찬양대와 수요예배 찬양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예배마다 찬양으로 하나님꼐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항목 내용
주일 낮 1부 7:00 은혜 풍성한 찬양대
주일 낮 2부 9:10 감사 넘치는 찬양대
주일 낮 3부 11:20 기도 열심히 하는 찬양대
주일 낮 4부 13:30 성령 충만한 찬양대
주일 낮 5부 16:30 선교 봉사 힘쓰는 찬양대
수요 저녁예배 19:00 교회 사랑하는 찬양대

명성 관혁악단

명성 관현악단
명성
내용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부부합창단

부부합창단

부부합창단

내용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여성합창단

여성합창단

여성합창단

내용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여성중창단

여성중창단
여성중창단

여성중창단은 하나님께서 주신 아름다운 목소리로 찬양하는 부서입니다. 각 예배 및 모임 시, 특순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뿐 아니라 모든 성도들에게 아름다운 은혜를 끼치는 부서입니다.

  • 값진진주 중창단
  • 향유옥합 중창단
  • 샤론의꽃 중창단
  •  
  • 세상의빛 중창단
  • 헐몬의이슬 중창단
  • 주의옷자락 중창단
  •  

닛시 남성중창단

남성중창단
닛시

님시 남성중창단은 하나님께서 주신 아름다운 목소리로 찬양하는 부서입니다. 각 예배 및 모임 시, 특순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뿐 아니라 모든 성도들에게 아름다운 은혜를 끼치는 부서입니다.

호산나 중창단(대학부)

호산나 중창단(대학부)
호산나

1987년 대학부에서 만들어진 역사 깊은 찬양 부서로 전공자가 아니어도 찬양을 사모하는 대학부원들이 모여 CCM 뿐만 아니라 클래식 성가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찬양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2시에 있는 대학부 리더훈련 '꿈장마루' 에서 준비찬양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일 낮예배, 저녁예배, 대학부예배 및 수련회 등 특순을 통해 찬양으로 영광 돌리며 그 외 여러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입단원은 매년 3월에 오디션을 통해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명성교회에 등록된 대학부원이며, 현재 이명한 안수집사가 단장을 맡고 있습니다.

달리다굼 중창단(청년부)

달리다굼 중창단(청년부)
달리다굼

달리다굼 중창단은 청년부 소속 찬양 부서로서 찬양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또한 그로인해 영원토록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청년부 예배를 비롯하여 여러 예배의 자리에서 찬양으로 섬기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본당 지하1층 새가족실에서 모여 연습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성악전공자로 국한되지 않으며 주님께 찬양 드리는 것에 열정을 가진 청년부원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 관현악단

청소년 관현악단
청소년
명성청소년관현악단은 명성교회 관현악 인프라 확충과 청소년 선교 및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해 1995년에 창단되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대학생까지 누구나 오디션을 거쳐 단원이 될 수 있으며 매년 가을 정기연주회와 새성전 특순, 초청연주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모여 연습을 하고 있으며 믿음의 말씀 속에서 단원 간 우정을 위한 일일수련회, 유명 연주회 참관, 마스터 클래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핸드벨 선교단

핸드벨 선교단
핸드벨
1995년 창단되어 단장 신대현 집사(지휘 이인철 집사) 외 6명의 임원들과 연주팀으로 청장년팀 13명, 초등부팀 10여명의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는 교회학교, 사랑부, 영어예배 등 교회 내의 여러 예배 뿐아니라 개척교회, 병원, 거리의 천사들 등 외부로 영역을 넓혀 핸드벨로 찬양을 드리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의 종소리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잘 훈련된 연주자들이 책임감있게 협력하며, 아름다운 핸드벨 악기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주님 오실 때까지 선교의 도구로써 사랑의 소리를 전하는 명성핸드벨선교단이 될 것입니다.

국악 선교단

국악 선교단
국악
국악선교단은 우리네 가락과 전통음악을 통하여 하나님을 찬양하고, 복음을 증거하는 찬양 선교단입니다.

현대무용 선교단

현대무용 선교단
현대무용
부름 받아 어디든지 나아가 당회장 목사님 목회를 돕는 현대무용 선교단입니다. 네 온몸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아름다움으로 주님의 은혜를 표현하며 경배 드려 예배드리는 기관 입니다.

사물놀이 선교단

사물놀이 선교단
사물놀이
당회장 목사님의 관심과 배려로 2010년추수감사절 행사 이후 명성교회 음영문화부 소속으로 사물놀이선교단이 정식 발족하였습니다.
사물놀이 선교단은 우리의 것 우리의 가락으로 우리의 악기로 주님 을 찬양함으로써 당회장 목사님의 선교사역을 도우며 선교의 도구로 하나님의 큰 영광 드러내는 기관으로 사용되어지길 기도하며 매주 금요일에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믿음교육관 지하 예배실에서 사물 연습을 하고 있으며 우리 음악의 저변확대를 위한 초보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타악은 만국 공용어입니다. 세계 어느곳에서도 타악은 서로의 마음을 통하게하는 음악 입니다. 세계선교에 "우리 한국 기독교문화를 통한 복음전파 "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라 생각합니다.
고사 지내며 굿하는 민족종교와 수 많은 이단종파들이 만연되어 있는 이 때에 우리가 앞서 전통문화를 통한 기독교문화를 창출하고 온 성도가 참여하여 함께 소고치며 춤추며 감사하고 기뻐하며 사랑을 나누는 은혜의 잔치 하나님께 영광드리는 축제의 예배를 돕는 사물놀이선교단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