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설교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말씀제목 : 동방박사들의 성탄절
할렐루야!
아멘을 잘 해야 합니다. ‘아멘!’ 하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오늘은 12월 마지막 주일입니다. 다음 주는 2012년이 됩니다. 한 해 동안 순간 순간 하나님이 우리를 지켜주시고 믿음 생활 잘 하게 도와주신 것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감사의 박수 쳐 주세요.
12월 마지막 주일,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신 기쁜 날입니다. 대통령이 태어나신 것보다, 이 땅의 왕이 태어난 것보다 훨씬 더 기쁜 날입니다. 하나님의 큰 은혜가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오늘 말씀제목은 ‘동방박사들의 성탄절’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는 무슨 뜻인가요?
merry=기쁜, Christ = 크라이스트 = 그리스도, mas = 미사 = 경배하다
‘그리스도께 기쁘게 경배하는 날’ 정도로 해석할 수 있어요.
12월 25일은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 주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상품을 팔기 위해 나온 상술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술 먹는 사람도 있어요. 선물 교환하는 것 정도로 생각하면 안 돼요. 부모님이 몰래 선물을 준비해서 아이들이 잘 때 양말에 넣어 두지요. 그냥 하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우리는 크리스마스에 예수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탄생은 우리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성탄절은 우리에게 큰 축복을 준 날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날, 태어나신 날입니다. 그 날을 기념하기 위한 날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날입니다. 기억하세요. 예수님의 탄생만을 기억하세요. 중요한 날입니다. 기억해야 합니다.
아담은 최초의 사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후에 사람을 창조하셨어요. 그 때 만든 사람이 아담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께 불순종했어요.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했는데 먹었지요. 죄를 짓게 되었어요. 그 죄로 인해 아담부터 우리까지 죄를 유전 받았어요.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죄인입니다. 죄를 유전 받은 우리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어요. 로마서 3장 23절 찾아보세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더니’
선생님들이 글자 뜻도 잘 가르쳐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무슨 뜻인가요? 천국의 뜻과 같아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뜻과 같아요. 죄 지은 사람들은 어디에 가나요? 지옥에 가요. 불지옥입니다. 유황불이 꺼지지 않고 그 속에 빠지면 계속 고통을 당합니다. 죄를 범하면 지옥에 갑니다.
하나님은 마음이 아주 아팠어요.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죄인들을 구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겁니다. 하늘의 모든 영광, 하늘 보좌를 버리고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신 겁니다. 우리의 죄, 죄가 없으면 예수님이 오시지 않았을 겁니다.
하나님이 지옥에 가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셨어요. 예수님과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생각하면 참 감사한 일입니다. 감사한 일 맞지요?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셨어요.
요셉과 마리아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어요. 약혼만 한 상태인데, 아직 처녀인 마리아를 통해 성령으로 잉태하여 예수님이 태어나셨어요. 예수님의 탄생은 2000년 전 일입니다. 예수님의 나신 곳 이름은 어디인가요? 베들레헴입니다. 떡집이라는 뜻이 있어요.
그 때 페르시아에 살고 있던 동방박사들이 유대 땅으로 왔어요. 별을 보고 연구하던 박사들이었어요. 아주 큰 별이 하늘에 나타났어요. 지금까지 그렇게 큰 별을 본 적이 없었어요.
‘보통 별이 아니고 아주 특별한 별이구나.. 왕의 탄생을 의미한 것이구나.. 보통 땅의 왕과 다른 특별한 왕이 태어났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서로 의논하여 다 의견이 일치했어요. 특별한 왕이 나셨구나... 왕이 태어나심은 기적아닌가 하면서 좋은 선물을 갖고 낙타를 타고 여행을 떠났어요.
낙타 타 본 사람 있나요? 타고 싶은 것이 아니라 타 본 적이 있는 사람은? 저는 타 봤어요. 허리도 아프고 여기 저기 다 쑤시게 됩니다. 낙타는 단봉낙타와 쌍봉 낙타가 있어요. 등에 혹이 하나가 있으면 단봉, 등에 혹이 두 개가 있으면 쌍봉입니다.
뒤에 사람이 탙 때 잡고 타라고 손잡이가 있어요. 보통 때는 괜찮은데 오르막일 때, 그 손잡이에 부딪혀서 아주 아팠어요. 내리막을 바라보면 떨어질 것 같은 아슬아슬함이 있었어요. 낙타는 내리막도 잘 갔어요. 옆을 쳐다보면 아주 무서웠어요. 밤에도 잘 갔어요. 사막에서 먼 길 갈 때 낙타가 필요해요. 하루 물을 마시면 한 달 동안 참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특별한 동물입니다.
큰 별의 움직임을 따라서 동방박사는 6개월 이상 여행을 했어요. 예수님이 나신 곳에서 별이 멈추었어요. 동방박사는 큰 기대를 가지고 별이 멈춘 곳에 방문했어요.
아기 예수를 보고 무릎 꿇고 경배했어요. 그리고 예물을 드렸어요. 황금, 유향, 몰약을 드렸어요. 황금은 아주 비싼 선물입니다. 보통 사람에게 주지 않아요. 왕께 드리는 선물입니다. 유향은 아주 향기로운 선물입니다. 유향을 드린다는 것은 경배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도 유향을 바치는 것처럼 예배 생활 잘 해야 합니다. 끝까지 예배생활 잘 해야 합니다. 몰약은 죽은 몸이 썩는 것을 막기 위해 바르는 약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썩으면서 냄새가 납니다. 여러분 며칠 전에 북한의 김정일이 사망한 것 아시나요? 북한의 최고 권력자입니다. 시신을 찍은 사진이 신문에 실렸어요. 김정일 시신을 썩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시신 보존을 한다고 해요. 죽은 몸에 썩지 않게 바르는 것이 몰약입니다.
동방박사는 먼 곳에서 힘들지만 사모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갖고 찾아왔어요. 그리고 예수님을 보고 경배했어요. 아주 비싼 선물을 드리며 경배했어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영원히 그 이름이 기록되어서 2000년 동안 전달되고 있어요. 예수님의 탄생을 사모하고 기쁘게 준비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죄에서 구하시기 위해서 오셨어요. 예수님의 피로 모든 죄가 씻음 받았어요. 예수님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신 것 참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해야 합니다.
좋은 선생님을 만나면 우리가 부족해도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우리가 성공해서 그 선생님을 잊나요? 기억하지요? 성공한 후에도 선생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선물도 준비해야 합니다. 좋은 선물을 드려야 합니다. 제자가 열심히 해서 훌륭한 모습을 보면 자랑스러울 겁니다.
빌립보서 2:5~8을 보세요.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해주심은 아주 감동적입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으세요. 카톨릭 교황이나 부처나 공자는 다 죄인입니다. 죄가 없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대신해서 돌아가신 것 아주 감사합니다. 헌금도 미리 정성껏 준비해서 드려야 합니다.
어제 새 성전 입당 예배 있었어요. 교회 짓는 일에 수고한 분들에게 금 10돈을 드렸어요. 교회 짓다가 도망가는 회사도 있는데 우리 교회를 지어 주신 회사는 잘 끝까지 지었어요. 감사한 일입니다. 교회에서 그분들께 성지 순례도 보내준다고 합니다.
예수님이 우리 죄를 사해주신 은혜, 아주 큰 겁니다. 세상의 돈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부모님 은혜보다 더 큽니다. 기억하세요.
동방박사가 예수님께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드린 것처럼, 예수님을 위해 몸과 마음과 정성을 드리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