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수업.jpg

 

마침 집에 리쳐드 칼슨이 지은[행복 수업]이란 책이 있어서 다시 읽게 되었습니다.

 

"내 삶을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10가지 열쇠" 이런 머릿글로 이 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0가지 열쇠

1)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라.

2)자기 자신의 기분을 따라가라.

3)불필요한 생각을 떨쳐내라.

4)낙관주의의 가치를 잡아라.

5)타인과의 차이를 즐겨라.

6)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7)내면의 지혜를 믿고 따르라.

8)주어진 조건에 감사하라.

9)자신의 생각을 관리하라.

10)완벽과 행복을 동일시하지 말라.

 

# 우리에게 언제나 이런 좋은 책이 가까이에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가끔은 내면에서 싸워야 하는 일들이 있는데 그럴 때 좋은 책을 읽으면 순화되어 다시 제 자리로 돌아가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 것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내면을 채워야한다는 생각을 더 하게 되는 것은 내 자신뿐 아니라 주위에서 마음으로 아파하는 이들을 많이 보게되면서부터 입니다.

 

기도로 이길 것 같아도 이기지 못하고 약을 복용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은혜로 이길 것 같아도 상황을 뒤집지 못하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인데 예수 안에 있어도 자신을 이기는 것은 이렇듯 어려운 문제인가 싶습니다.

 

p;103-"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이렇게 머리로는 정의를 내리는데 마음으로 따라가지 못하고 마는 꼴을 경험하게 되는 일이 있지 않습니까? 정신적인 건강이 어쩜 신체적인 건강보다 더 절실히 필요로하는 시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내면을 채워서 행복한 삶으로 인생을 아름답게 꾸며가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 책을 권해봅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행복을 결심하라.

결심하고 꿈꾸는 순간,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