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3 새벽2부 예배 원로 목사님 말씀 요약, 갈라디아서 3:6~9, 작성자: 이용석 집사>
하나님은 한 자손과 그 혈통에게만 복을 주시는데, 그 혈통이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하나님이 복을 주시는 기준은 하나밖에 없는데, 바로 믿음만 보시는 것입니다. 최초에 하나님이 정해놓으신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복을 주시는 기준입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만복을 주시고 온 인류의 믿음의 조상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브라함의 줄로 다 서야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죄인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죄인이냐 의인이냐 하는 것은 그 믿음을 보고 하시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인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복을 주시고 아브라함의 복을 예수님 오실 때까지 주실 뿐만 아니라, 예수님 오신 다음에는 이 복음이 온 세계로 뻗어나가서 이방인까지도 전 세계에 있는 어느 나라와 족속이든지 믿음으로 살면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애굽은 믿음이 아닌 인간이 만들어낸 그 힘과 능력을 의지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는 믿음인 것으로, 하늘로부터 주시는 복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이 믿음의 복을 주셔야 내가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신 은혜인 것입니다. 그래서, 세상의 기준을 놓고 보면 형편없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잘 믿는 것입니다.
믿음은 훈련입니다. 하나님은 광야에서 이스라엘을 믿음의 사람으로 훈련시키셨습니다. 우리는 보이는 것을 믿으면 안 됩니다. 애굽의 사람은 눈에 보이는 바로를 믿었으나, 우리는 하나님 이외에는 어떤 사람과 권력도 믿으면 안 됩니다.
우리는 광야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냥 믿으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얼마나 놀라운 일을 하시는지 우리에게 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믿는 사람만 홍해를 건너는 것이지, 믿지 않는 사람은 절대로 하나님의 기적과 은혜를 똑같이 못 받는 것입니다.
우리의 예배는 나에게 복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시간입니다. 우리에게 이렇게 만 가지 은혜를 주신 것에 대한 감사가 몸에 쌓여야 됩니다. 우리가 기도해서 이렇게 은혜 받은 것들을 예배드릴 때마다, 눈물이 나고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를 보답할지 늘 우리의 마음에 담아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보화 가운데 하나가 믿음인 것입니다. 우리가 사람을 만나도 믿음이 있는 사람을 만나야 복인 것입니다. 믿음의 선생, 믿음의 부모, 믿음의 친구, 믿음의 아내를 만나야 합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믿음이라고 하는 것은 세상의 기준과 다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믿음의 길은 세상에 있는 방법으로는 절대로 이해가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믿음은 반드시 이기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애굽을 이기려면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많이 경험해야 됩니다. 우리는 믿음을 애굽식인 세상의 기준으로 보면 안 됩니다. 믿음은 세상에 있는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세상적으로 사는 사람은 결국에 세상에서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반드시 시험하십니다. 우리에게 환란이 올 때, 내가 회개하지 않은 죄 때문에 환란이 오는 것인지 아니면 내게 믿음을 더하게 하기 위해서 시험하는 환란인지 그 종류가 다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하나님께서 내 믿음을 시험하려고 주시는 환란은 잘 참아야 됩니다.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길은 세상과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교회에 새벽기도를 믿음으로 나오면, 하나님께서 복 주신다는 것을 믿어야 됩니다. 우리에게 오늘 이 시간이 복된 시간입니다. 우리가 교회에 나오면 하나님께서 믿음의 사람과 가정으로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살고 염려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아주 못 견딜 정도로 이 나라가 어려운 것은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정도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가정이 믿음의 가정 되기를 축복합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나가면 무슨 일을 만나든지 만사 형통합니다. 우리가 아버지를 확실히 아브라함 같이 믿고 나아갈 때, 아브라함의 복을 받을 줄로 믿습니다. 세상을 이기고 문제가 해결되며, 가정이 복받고 강건할 줄로 믿습니다.